티스토리 뷰

직장에서의 스트레스


스트레스가 항상 나쁜 것은 아닙니다. 약간의 스트레스는 집중하고 활력을 유지하며 직장에서 새로운 도전에 대처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프레젠테이션을 하는 동안 긴장을 늦추지 않고 사고나 값비싼 실수를 방지하기 위해 경고합니다. 그러나 오늘날의 바쁜 세상에서 직장은 너무 자주 감정적인 롤러코스터처럼 보입니다. 긴 시간, 촉박한 마감일, 계속 증가하는 요구 사항으로 인해 걱정과 피로감, 압도감을 ​​느낄 수 있습니다. 그리고 스트레스가 대처할 수 있는 능력을 초과하면 도움이 되지 않고 마음과 몸은 물론 직업 만족도에 손상을 주기 시작합니다.

작업 환경에서 모든 것을 제어할 수는 없지만 어려운 상황에 처하더라도 무력하다는 의미는 아닙니다. 업무 스트레스가 업무 수행, 건강 또는 사생활에 지장을 준다면 조치를 취해야 할 때입니다. 생계를 위해 무엇을 하든, 야망이 무엇이든, 직업이 얼마나 스트레스를 받든, 전반적인 스트레스 수준을 줄이고 직장에서 통제력을 회복하기 위해 할 수 있는 일이 많이 있습니다.

 

스트레스를 이겨내는 방법


1. 직장 동료에게 지원을 요청하십시오. 직장에서 견고한 지원 시스템을 갖는 것은 직업 스트레스의 부정적인 영향으로부터 당신을 완충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그들의 말에 귀를 기울이고 필요할 때 지원을 제공하는 것을 잊지 마십시오. 직장에 친한 친구가 없다면 동료들과 좀 더 사교성을 갖기 위한 조치를 취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휴식을 취할 때 스마트폰에 주의를 집중하는 대신 동료의 참여를 유도하십시오.

2. 친구와 가족에게 기대십시오. 직장에서 사회적 접촉을 늘리는 것 외에도 지원하는 친구 및 가족 구성원의 강력한 네트워크를 갖는 것은 삶의 모든 영역에서 스트레스를 관리하는 데 매우 중요합니다. 반대로, 더 외롭고 더 고립될수록 스트레스에 대한 취약성이 더 커집니다.

3. 규칙적인 운동에 시간을 할애하라
심박수를 높이고 땀을 흘리게 하는 활동인 유산소 운동은 기분을 좋게 하고, 에너지를 증가시키며, 집중력을 날카롭게 하고, 몸과 마음을 이완 시키는 매우 효과적인 방법 입니다. 걷기, 뛰기, 춤, 북치기 등과 같은 리듬적인 움직임은 특히 신경계를 진정시킵니다. 최대한의 스트레스 해소를 위해 대부분의 날에 최소 30분의 활동을 하십시오. 일정에 맞추는 것이 더 쉽다면 활동을 두세 개의 짧은 부분으로 나누십시오.

그리고 직장에서 스트레스가 쌓일 때는 빠른 휴식을 취하고 스트레스가 많은 상황에서 벗어나도록 노력하십시오. 가능하면 직장 밖에서 산책을 하십시오. 신체적인 움직임은 균형을 회복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4. 현명하고 스트레스 해소 식품 선택
음식 선택은 근무일 동안의 기분에 큰 영향을 미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소량의 건강식을 자주 섭취하면 신체가 혈당을 균일하게 유지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이것은 에너지와 집중력을 유지하고 기분 변화를 예방합니다. 반면에 저혈당은 불안과 짜증을 유발할 수 있으며, 너무 많이 먹으면 무기력해질 수 있습니다.

댓글